[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중국 우한 지역에서 발병한 전염병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살균·소독에 대한 경각심이 크게 높아졌다. 이런 가운데 (주)엠씨씨바이오(MCCBIO)(대표 김정대)가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업체는 의료·환경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용도의 무독, 무자극 살균소독수와 살균소독수생성장치, 동물용 의약외품 등을 개발·생산하는 회사다.

MCCBIO가 출시한 ‘미산성 차아염소산수’(HOCL)는 무독성 소독수로서 시간이 지나면 물로 환원돼 잔유물이 남지 않는다.

파우랩 제품(애니케어액)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요즘 유행하는 동물코로나바이러스(개),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개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살균·소독 적합 제품으로 허가받았다.

‘MB-H1000’(500/300)은 HOCL 생성 장비다. 수돗물과 식품첨가용 전해질의 전기분해로 생성된 HOCL이 일반 병원성 세균과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살균하여 차세대 무독성 소독수 생성 장비 시스템으로 국가 공인 시험성적서상 살균력 테스트를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급식소, 식당, 식품 공장, 병의원, 호텔, 공공기관, 축사, 작물 재배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다.

MCCBIO는 이외에도 국내에서 유일하게 농림축산검역본부가 동물용 의료기기 및 동물용 의약외품으로 인가한 동물 전용 세정제 ‘파우랩’(Paw LAB), 균종에 관계없이 일반 세균과 진균, 바이러스를 30초 내 99.999% 살균하며, 강력한 탈취 효과를 발휘하는 무독성 가정용 살균소독수 ‘인케어’(INCARE)도 생산한다.

골프 클럽 그립 전용 세정제 ‘퍼펙트 그립’(PERFECT GRIP)은 클럽의 세균 번식을 막고 찌든 때와 악취를 없애며 클럽의 수명을 연장시켜 골퍼들의 찬사를 받는다.

‘스포츠 아미’(SPORTS AMI)는 땀과 습기에 취약한 테니스 라켓이나 낚시용품, 요가·필라테스 기구 등 각종 스포츠 장비를 살균하는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주)엠씨씨바이오 김정대 대표
(주)엠씨씨바이오 김정대 대표

아시아동물의학연구소, 폴란드 국립수의과학원, 스웨덴 카롤린스카 의대와 가축 질병을 제어하는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김정대 대표는 “바이러스와 세균으로 인한 질병은 개인이 소독만 잘 하면 감염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다”면서 “바이러스 유입·확산을 차단하며 공포를 잠재울 수 있는 살균제 개발에 총력을 쏟는다”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