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여행에 대한 로망을 가진 사람이 늘어나면서 여행 블로그 운영자가 많아졌다. 그 대표적인 것이 38년간 203개국을 여행한 파워 블로거 배선희 작가의 네이버 블로그 ‘페이지의 세상만사 체험 여행’이다. 그는 여행가이면서 시인, 자원봉사자, 노인 치매 예방 강사 등 여러 층위의 삶을 살고 있다.

2011년 4월 18일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돌면서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다. 여행 기록물을 담은 그의 블로그가 크게 인기를 얻어 조회 수가 높아짐에 따라 2013년 네이버로부터 여행 파워 블로거로 선정됐다. 이어 한국예술문화명인 학예(파워 블로거) 부문 명인으로도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배 작가는 모태 불자로서 불교 문화재에 관심이 많아 문화재청 홍보자문위원으로 활약했다. 우리나라에 산재된 문화예술, 국가 유산 등을 눈으로 확인하고자 지난 4월 18일부터 전국 일주에 나섰고, 특히 문화재가 있는 사찰(970여 곳) 탐방에 각별히 공을 들이고 있다.

단순히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108배를 올린 후 사찰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에 참여하고 사진 촬영을 하면서 불교의 본질과 가치를 되새김으로써 사찰 탐방 의미가 배가되는 것이다.

배 작가는 소양을 쌓고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그는 자원봉사에도 남다른 열정을 쏟는다. 재능나눔음악회,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사랑의 목도리 기증식 행사에 기여했고 인도네시아/홍콩에서 개최된 세계생활체육연맹 아시아대회에 한국 홍보위원으로 참가했다.

완도군 해조류 박람회 홍보 대사로도 활약했고 현재는 문화재활용사업 전문평가위원(13년째), K헤리티지뉴스 전문위원, (사)세계한궁협회 이사, 한궁체인지교육문화진흥원 원장, 국제노인치매예방한궁협회 회장 등으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을 미치며 활발히 활동하면서 사회 저명인사들로 구성된 사회공헌단 결성을 도모하는 중이다.

2024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배선희 작가는 “부처님의 말씀을 몸소 실천하며 자리이타(自利利他)의 삶을 사는 것이 성불로 다가가는 길이라 생각한다”면서 “한궁(韓弓) 멤버들과 함께 해외, 특히 아프리카 등지에 자원봉사도 하면서 여행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wa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