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함께 할수록 빛나는」을 주제로 교원 역량 강화 지원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원장 이현숙)은 7월 26일(금) 도내 유·초·중등 및 특수 교원,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 대강당에서 ‘2024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정책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미래교육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자의 배움과 삶을 지원하는 교원 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교사, 함께 할수록 빛나는’을 주제로 교사 수업역량 강화와 교직 스트레스로 인한 교원의 교육력 회복 지원을 위한 내용으로 기획되었다.

연수 내용은 △교사로서의 삶과 더배움공동체를 통한 성장의 의미를 살펴보는 ‘교사,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교사의 수업 성장과 행복한 학급 운영을 위한 ‘교사, 수업愛 빠지다.’로 구성되었다.

아울러 교직 스트레스로 인한 교원 심리 정서 지원 및 교육력 회복 지원을 위해 교사 아카펠라동아리 ‘별의별’이 ‘#마음을 토닥토닥! 선생님을 응원합니다!’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했다.

이현숙 원장은 “지속 가능한 교육생태계 환경 구축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교육공동체의 협력과 성장을 위해 도교육청의 정책을 반영한 다양한 교원 연수를 운영하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으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추천